회원가입

본문 바로가기
  • 2025-05-22 01:36:15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가입

서비스이용약관

비드서비스 회원가입 약관

1장 총칙

 

1(목적)

이 약관은 비드서비스가 운영하는 https://www.bidservice.co.kr(이하 "비드서비스"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비드서비스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비드서비스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서비스": 비드서비스가 제공하는 입찰공고문과 산출내역서 관련 정보 제공 및 판매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산출내역서, 답안지": 입찰공고문에 포함된 자료로서 검토 및 참고 목적으로 비드서비스가 판매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4. "포인트":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가상의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5. "이용자": 회원이나 비회원 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비드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비드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비드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비드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비드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비드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비드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비드서비스에 송신하여 비드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 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 이용 계약)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비드서비스의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5(포인트의 충전 및 사용)

1. 포인트 충전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을 통해 가능하며, 충전 시 부가세 10%가 적용됩니다.

2. 포인트는 비드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유효기간이 있으며, 유효기간 후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입찰정보서비스 제공 이용 및 산출내역서 구매 등에 사용됩니다.

4. 산출내역서는 종류에 따라 건당 2,500포인트, 5,000포인트, 10,000포인트, 20,000포인트, 30,000포인트로 판매되며, 포인트는 비드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사용됩니다.

5. 포인트 소진기한은 결제한 시점부터 1년이내까지 이며, 미사용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6. 잔여포인트의 환불은 불가능하며, 결제 이후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6(산출내역서의 판매 및 환불)

1. 비드서비스는 산출내역서를 검토용 및 참고용으로 제공하며, 이용자는 해당 내용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산출내역서의 판매 후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나, 낙찰금액과 현저히 차이나는 경우와 재공고, 취소공고, 수정공고 시 산출내역서가 변경이 된 경우에 한하여 포인트 사용 취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비드서비스는 입찰공고문 상 발주처의 명확한 기준이 있는 경우에 작성 및 판매하고,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작성 및 판매하지 않습니다.

 

7(책임 제한)

1. 비드서비스는 회원에게 판매하는 문서가 오로지 검토 및 참고용임을 명시합니다.

2. 회원은 문서를 구매한 후 해당 문서를 사용함에 있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비드서비스는 문서의 내용에 대한 완전성, 정확성, 유효성, 적합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 문서의 사용으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 및 손해는 전적으로 구매자에게 있으며, 비드서비스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선정지침에 따르면, 다른 비드서비스의 직원이 작성한 입찰 산출내역서를 사용하는 경우 입찰이 무효가 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이를 숙지하고, 문서를 참고용 및 검토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8(재공고, 취소, 수정 등)

1. 입찰공고의 재공고, 취소, 수정 등의 사유로 인해 차감된 포인트는 해당 공고의 산출내역서 변경 사항에 따라 환불될 수 있습니다.

 

9(개인정보보호)

1. "비드서비스"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

2. "비드서비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비드서비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컨텐츠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비드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 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비드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비드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비드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비드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비드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0("비드서비스"의 의무)

1. "비드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비드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11(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비드서비스"에 통보하고 "비드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2(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비드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비드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비드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비드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비드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비드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비드서비스"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트래픽 증가 행위

 

13(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비드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비드서비스"에 귀속합니다.

- 비드서비스의 사전 허가 없이 비드서비스의 서비스 저작물을 직, 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 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2. 비드서비스의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이 직접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준수하여서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 게시물의 내용에 인용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그 인용문이 회원이나 사용자의 의견에 일부 참고된 것이 아니라 내용의 중심이라면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창작물을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원 저작권자가 만든 콘텐츠의 전부 혹은 일부를 게시, 전재, 복사, 재배포, 변조, 판매, 게시하는 것은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원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런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판매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 또는 제휴회사에서 등록한 게시자료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비드서비스는 어떠한 경우도 제3자와 회원간, 또는 제3자와 제휴회사간의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서비스 면책사항)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비드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비드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비드서비스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비드서비스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원은 비드서비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비드서비스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비드서비스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비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5(분쟁해결)

1. "비드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비드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3. "비드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비드서비스"의 컨텐츠를 상업적으로 재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납품하여 이익을 취하는 경우 법정 대리인을 통한 저작권리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고, 소를 통하여 제기될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피해액을 청구합니다.

 

16(재판권 및 준거법)

1. "비드서비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비드서비스"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7(기타조항)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본 약관은 2024100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이용

 

비드서비스(이하 비드서비스라 합니다)는 입찰정보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내용을 관계 법령에 따라 고지하오니,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드서비스가 수집하는 정보는 입찰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 정보로써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명 , 부서 , 회사전화번호 , 법정대리인정보 , 사업자등록번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홍보,마케팅 이용

비드서비스는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개인 정보를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입찰정보서비스 및 기타서비스의 홍보 및 마케팅,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파악 등에 활용하고자 관계 법령에 따라 고지하오니,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회사명 : 비드서비스 / 대표 : 이세환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대로 1035, 3층 306호
전화 : 070-4322-6937
사업자 등록번호 : 533-21-0204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24-인천서구-3635 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오승빈
모든거래에 대한 책임,환불,민원등은 비드서비스에서 진행합니다.
민원담당자 : 이세환 010-9059-0832

Copyright © bidservice.co.kr All rights reserved.